4050 라섹 4050 LASIK LASEK
미국 FDA 안정성을 인정받은 노안수술, 모노비전
노안 교정수술은 접근 방법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 백내장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입니다. 아직 백내장이 겹치지 않고, 노안이 심각하지 않은 40~50대의 초기 노안이라면 수정체가 아닌 각막을 교정하여 노안을 개선하는 ‘모노비전’ 방식의 라식/라섹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. 모노비전은 미국 FDA에서 승인 받은 수술로, 근시성 노안 교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정받아 현재 많은 안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수술 방법입니다. 레이저 노안수술 방법 중 가장 만족도가 높으면서 효과적이라 수원에스안과에서도 안정성이 입증된 모노비전 방식의 4050 노안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초반에는 양쪽 눈의 시력차이로 불편함이 있을 수는 있으나, 수술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양쪽 눈의 차이에 적응하게 되고 거리감 차이에 익숙해져 근거리/원거리를 보는 데 불편함이 사라지게 됩니다. 수원에스안과는 수술 시 양쪽 눈의 시력차를 최대 -1.5디옵터 정도의 근소한 차이를 두고 수술을 진행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중시한 수술법을 지향합니다.
모노비전 수술의 원리
오른손 잡이, 왼손 잡이가 있듯이 우리 눈 또한 주로 사용하는 눈과 그렇지 않은 눈이 있습니다. 우리가 사물을 볼 때 주로 사용하는 눈을 ‘주시안(우세안)’, 그렇지 않은 눈을 ‘비주시안(비우세안)‘이라고 합니다.
모노비전 수술은 라식, 라섹 수술에 사용하는 엑시머레이저로 주시안은 먼 거리를 보게 하고, 비주시안은 근거리를 볼 수 있도록 각막 두께를 절제합니다. 각각의 눈으로 한 쪽 눈은 근거리를, 다른 한 쪽 눈은 원거리가 잘 보이게 만듭니다.
수술 후 초반에는 시력 차가 있어 원근 초점이 빨리 맺히지 않는 증상이 생길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두뇌가 두 안구의 인식 차이를 조정해주는 신경적응(neuroadaptation)과정을 통해 근거리, 원거리를 모두 잘 볼 수 있도록 적응시켜 양안 모두 잘 보이도록 만들어줍니다.
모노비전 수술 장점
가까운 거리와 먼 거리를 동시에 잘 볼 수 있음
빠른 시력 회복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음
개인의 상태에 맞춘 맞춤형 시력교정이 가능함
모노비전 수술 대상
40대 이상의 시력교정 수술이 필요한 분
라식, 라섹 수술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각막 두께에 여유가 있는 분
다초점 렌즈에 적응하지 못하는 분